[maya] 랜더걸기전에 해줘야하는 환경들 1탄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야에서 랜더링을 하기전에 기본적으로 셋팅해야하는 환경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바닥과 벽을 생성한다.

-> 바닥과 벽은 주로 plane으로 구성합니다.

2. 내가 랜더상으로 걸어줄 오브젝트를 생성, 떨궈줍니다.

3. d,v 스냅핑으로 오브젝트기준 오브젝트 바닥에 피봇을 옮겨준다. 그리고 단축기 d키로 나와줍니다.

4. 그 상태에서 오브젝트를 위로 올리고 v스냅핑으로 바닥 plane에 딱 붙여줍니다.

2. 상단 create -> cameras-> camera 클릭해서 카메라를 생성합니다.-> camera 1 이 생성이 됩니다.
ㄴ 카메라는 랜더 상에서 내가 원하는 씬을 구성하고 고정시키기위해서 사용합니다.

3. 화면 바로 위에 panels-> perspective-> camera1 클릭

ㄴ 그러면 내가 마우스 휠, alt + 좌클릭 이동,  alt + 마우스 휠로 시점이동하는 것 자체가 카메라의 이동및 시점과 동일하게 됩니다. 이렇게 카메라의 위치를 옮깁니다.

4. resolution gate를 활성화 시킵니다.
ㄴ 실제로 랜더뷰상에서 화면이 담기는 뷰

4. 카메라의 시점을 직접 시점을 옮겨서 이동시켰다면 카메라를 움직이지 못하게 고정시켜줘야합니다.
lock camera를 클릭하면 카메라가 잠기면서 안움직이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ㄴ 다시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서 비활성화시키면 다시 카메라의 위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6. 이제 다시 카메라 시점으로 벗어나야하기 때문에 panels-> perspective-> persp으로 화면설정을 해줘야합니다.

persp 뷰 시점으로 화면을 설정하니 카메라의 위치가 처음과 다른 위치에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7. 이제 빛을 생성해주면 기본적으로 랜더를 위한 환경을 설정을 끝난 것입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