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vray의 기본재질인 vraymtl의 설정값 쉽게 알아보기 3탄
안녕하세요! 오늘은 vraymtl에서 reflection 카테고리에서 저번 포스트에서 못다룬 ggx tail fall off기능과 metalic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 포스트 주소: http://134.185.107.196/vraymtl_reflection_2/
해당 포스트에서 bdf type, reflection color, amount, reflection glossiness, use fresnel, lock fresnel, fresnel ior에 대해 다뤘습니다.
저번 포스트 정리)
bdf type: 기본 설정인 ggx로 둔다.
reflection color: 하이라이트 부분 색감조절
amount: 하이라이트 양 조절
reflection glossiness: 하이라이트 부분 블러 처리 조절
use fresnel: 주로 체크된 상태로 둔다. 체크를 꺼주면 fresnel ior값을 수치값으로 넣어줄 수 없다.
lock fresnel ior to refraction: 체크 해제해서 fresnel ior값을 수동으로 조절하게 한다.
fresnel ior: 반사에대한 굴절률, 재질별로 정해진 값을 넣어준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ggx tail fall off, metalic을 다루겠습니다.
GGX tail falloff
– 빛이 커지는 정도의 값을 조절해주는 기능입니다.
– 기본적으로 오브젝트의 거칠기를 올려야 보입니다.
-> 즉, reflection glossiness 값을 내려야 합니다.
metalic
– Diffuse가 정해졌을 때 금속에 대한 성향을 넣어줍니다.
-> 복습) 재질의 diffuse값은 basic parameters카테고리의 diffuse color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diffuse color가 결정이 되고 나서 reflection 카테고리-> metalness값의 수치를 올려서 금속의 느낌을 만들어줍니다. 이때 수치를 1까지 올려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