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자주 사용하는 툴 쉽게 이해하기 2탄
안녕하세요 오는은 마야 모델링할때 사용하는 기본적인 모델링 툴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이미지 정리본
상단 curve안의 메뉴들
align
먼저 선택한 커브선을 그다음에 선택한 커브선의 붙는 기능입니다.
open/close
시작점과 끝점을 연결해서 오브젝트 열고 닫아줍니다.
닫았을때 주의할 점)
내가 닫으면 닫아준 부분과 기존의 있는 것을 하나로 인식안함. 하나로 인식해주는 메뉴가 필요합니다.
-> 해결 방법) 상단 curves-> rebuild옆의 네모 설정박스 클릭-> cvs클릭 하고 apply클릭해줍니다.
rebuild
선을 균등하게 정리해주는 기능입니다.
상단 curves-> rebuild 옆의 네모 설정박스 클릭-> cvs가 체크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number of spans에 내가 원하는 점의 갯수 입력후 apply클릭해줍니다.
상단 surfaces기능들
loft
-> 하나의 커브선과 해당 커브선을 복붙한 커브선끼리 연결해주는 면을 만들어줄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방법)
커브선 생성-> 해당 커브선 복붙후-> 위로 올린다-> 기존꺼랑 복붙한 거랑 다 잡고-> 상단 surfaces-> loft옆의 네모 설정박스 클릭-> polygons메뉴 클릭(넙스가 아닌 폴리곤으로 면을 연결)-> control points클릭(내가 그린 커브선의 버텍스대로, 체크안하면 임의로 만들어짐..)-> apply 해줍니다.
revolve
축을 기점으로 커브선 한바퀴 돌아가는 면을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 꽃병같은거 만들때 사용된다.
-> tip) revolve하기 전의 rebuild 해주자!
방법)
front view시점 에서 세로 축기준(y축)으로 오른쪽 (혹은 왼쪽)에 커브선 제작-> 커브선을 잡고 상단 curves-> rebuild해주고-> 상단 surfaces-> revolve 옆의 네모 설정박스 클릭-> polygons체크, control points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apply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