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vray physical camera에 대해 쉽게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야의 vray의 physical camera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vray 랜더에서 사용하는 physical camera는 실제 카메라와 흡사한 조작법을 통해서 보여주는 카메라입니다.

-> arnorld와 달리 vray가 이미지가 깔끔하게 안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이 physical camera를 사용합니다.


physical camera 만드는 방식

1. 상단의 create -> cameras-> camera로 기본 카메라를 생성해줍니다.

2. 해당 카메라를 선택하고 오른쪽 attribute창에서 해당 창의 상단 attribute-> vray-> physical camera체크해줍니다.

▶▶▶그렇게 되면 attribute창에서 맨 아래쪽의 extra VRay Attributes창이 생성이 됩니다.


physical camera의 extra VRay Attributes안에 설정값들

▣ 랜더상에서 사물을 한층 더 밝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기능
▶ F-number
▶ Shutter speed
▶ ISO

 


F-number

-> 조리개 값
조리개: 카메라의 빛이 들어지 못하게 막아주는 역할

F-number의 수치값

 보통 1, 2, 4, 8, 16 단위의 제곱으로 올리거나 혹은 실제 카메라에 적용되는 조리개 값을 적용시켜서 사용합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조리개가 닫히고 어둡게 찍힙니다.
수치가 적을수록 조리개가 열리고 밝게 찍힙니다.


Shutter speed

-> 카메라에 찍히는 속도

Shutter speed의 수치값

수치값을 50단위로 올리거나 내리거나 합니다.

 셔터 스피드가 높을수록 어둡게 찍히고 모션블러가 약해집니다.
 셔터스피드가 낮을수록 밝게 찍히고 모션블러가 심해집니다.


Iso

-> 빛에 민감한 정도

★ 어두운 환경을 촬영해야 할 때 보통 높여줄 수 있습니다.

lso의 수치값

높으면 높을수록 작은빛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밝게 보입니다.
 낮으면 낮을 수록 어둡게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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