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도를 사용해서 여행계획 세우기
저는 “여행의 시작은 출발이 아니라, 계획”부터라고 생각합니다. MBTI를 그렇게 신뢰하지는 않지만, 성향으로 볼 때 저는 틀림없이 “J” 타입입니다. 그래서 여행 계획 세우기에 진심인 편이죠. 물론 여행이 계획대로 흘러가는 일은 거의 없지만 불확실성을 줄이고 마음 편하게 즐거운 마음으로 출발할 수 있기 때문에 계획을 수립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구글 지도를 사용해서 방문하고 싶은 목적지를 표시하고, 공유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구글 로그인 및 구글 지도 사이트 접속
- Android OS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누구나 구글 계정은 있겠지요!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에서 구글에 로그인합니다.
- 구글 지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새 목록 만들기
- “저장됨 ▷ + 새 목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목록 이름”을 입력하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예, 대만 여행 계획)
- 필요하면 “목록 설명”을 입력하고 “화살표”를 클릭해서 내 목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내 목록” 화면에서 새로 만든 목록(대만 여행 계획)을 확인합니다.
- “저장됨 ▷ + 새 목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목적지 저장: 대만 예스지 Bus Tour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 검색 창에 “예류지질공원”을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 방문하고자 하는 위치가 맞으면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저장하고자 하는 목록(대만 여행 계획)을 선택합니다.
- 상태가 아래와 같이 “저장됨”으로 변경됩니다.
- 스펀과 지우펀도 동일하게 검색하고 목록에 저장합니다.
- “저장됨” 화면으로 이동한 후 “대만 여행 계획”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저장된 목적지가 나열되고 지도에도 표시됩니다. 캡처 후에 화살표를 표시하면 이동 경로를 확인하는데도 도움이 되겠죠!
- 목록 공유하기
- “대만 여행 계획” 목록에서 “공유 옵션”을 선택합니다.
- “공유 옵션” 화면에서 “공유됨”을 선택하면 “목록을 보기 위한 링크 보내기” 버튼이 표시되고, 이를 클릭합니다.
- “목록을 보기 위한 링크 보내기” 화면에서 “링크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 카카오톡 등을 사용해서 함께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에게 복사한 링크를 공유합니다.
- “대만 여행 계획” 목록에서 “공유 옵션”을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