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gfor HCI] Fault가 발생한 디스크 교체하는 절차

Disk Fault가 확인되어 디스크를 교체하려면 먼저 ① Fault Disk가 있는 노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VM들을 다른 노드로 이전하고, ② 디스크 교체 작업을 진행한 후, ③ 시스템에서 교체 완료를 인식할 수 있도록 확인해 줘야 합니다.

  1. 디스크 폴트(Disk Fault)가 발생한 노드를 확인합니다: 104 노드에서 디스크 폴트가 발생하였습니다.
    Disk Fault 확인
  2. 104 노드에서 운영되고 있는 VM을 확인하고 Migration을 진행합니다.
    1. 서비스 중인 “Non*****” VM 선택하고 “Migrate” 기능 클릭
      VM Migration
    2. “Migrate VM” 화면에서 “Run location only”을 선택하고 “Next” 버튼 클릭
      VM Migration
    3. Destination Node 선택을 위해 클릭
      VM Migration
    4. CPU Usage, Memory Size, Memory Usage를 고려하여 Destination Node로 103을 선택
      VM Migration
    5. 위 화면에서 “OK” 버튼을 클릭하면 Migration 시작
      VM Migration
    6. Migration이 완료되면 Destinatioin Node로 이동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M Migration
  3. Migration된 VM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점검합니다.
  4. 디스크의 교체 작업을 진행합니다.: 동일한 사양의 Spare Disk를 확보하고 있어야 하며, Slot에서 제거후 교체합니다.
    Replacing Disk
  5. 디스크 교체 작업이 완료되면 웹 관리화면에서 교체작업을 확인합니다.
    1. 교체 대상 디스크를 클릭하고 “Replace Disk” 버튼을 클릭합니다.
      Replacing Disk
    2.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아래와 같이 교체된 디스크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선택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Replacing Disk
    3. 교체된 디스크의 정보를 확인하고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Replacing Disk
    4. “admin”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Replacing Disk
    5. 정상적으로 교체되며 알림 표시가 사라집니다.
      Replacing Disk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