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초보자도 쉽게 마야에서 포크 만들기 5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야에서 포크에 대한 모양을 대강 완성하는 날입니다.
저번 포스트에서 포크의 다리부분을 만들고 object모드로 ctrl e해서 extrude해주는 작업까지 했습니다.
저번 포스트의 주소는 http://yesxyz.kr/fork_modeling_in_maya/
입니다. 저번 포스트까지 잘 따라오시고 포크를 이번 포스트에서 포크의 모양을 대강 완성해보겠습니다.
1. 오브젝트 색감이 검은색이 된 이유는 reverse (반전) 이 되어서 이다. 해당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다시 reverse를 해줘야한다!
2.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상단 mesh display-> reverse하기
3. 우클릭-> face모드
4. 포크의 머리부분에 있는 4개의 면을 선택해준다.
ㄴ 복습) 복수선택: shift 클릭
5. 그 상태에서 ctrl e 하고 keep faces together를 off로 만들어준다.
6. local translate z 값을 한 4.3정도 준다. -> 그러면 내가 선택한 면이 z축 방향 4.3만큼 늘어납니다.
7. offset값을 0.175정도 준다. -> 값을 올릴 수록 벌어지는 내가 잡아준 face끼리의 간격이 생기고 face의 크기도 줄어듭니다.
8. 다 했으면 w키로 extrude모드로 부터 벗어난다.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