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초보자도 쉽게 마야에서 포크 만들기 4 – 다리 부분 만들기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트에 이어서 작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포크 다리부분을 만들고 ctrl e, extrude해서 두께감을 주는 것까지 해보겠습니다.


저번시간 관련 포스트입니다.

http://134.185.107.196/making_fork_in_maya/

저번 시간에는 포크의 머리부분을 plane을 이용해서 vertex를 움직여서 모양을 맞춰보았습니다.


1. 저번시간에 했던 마야 포크 파일 열어주고 top view에 마우스를 대고 space바를 눌러서 top view는 본다.

2. 시메트리를 켜준다.

3. 시메트리가 켜진 상태에서 우클릭-> edge 클릭

4. plane의 맨 아래선을 선택한다.

5. 그 상태에서 ctrl e하고 바로 w키를 눌러준다.

3. 아래로 내려준다.

4. 상단 multicut아이콘을 클릭해준다.

5. multi cut 아이콘을 클릭한 후 포크에 다리 부분에 마우스를 대고 ctrl + 마우스 휠 꾹 눌러준다.

multi cut 아이콘을 클릭한 후 포크에 다리 부분 윗부분 에 마우스를 대고 ctrl + 마우스 휠 꾹 눌러준다.

multi cut 아이콘을 클릭한 후 포크에 다리 부분 아랫부분에 마우스를 대고 ctrl + 마우스 휠 꾹 눌러준다.

ㄴ 복습) multicut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ctrl + 마우스 휠: 마우스를 댄 면의 딱 중간에 선을 설치하겠다.

6. w키를 눌러서 multicut모드로 부터 나온다.

7. 우클릭-> vertex모드

8. vertex를 잡고 이동해서 포크 이미지에 포크 다리 부분을 맞춰준다.


9. top view 상태에서 다시 space바를 눌러준다. -> 4개의 시점뷰가 나옴

그 상태에서 persp view에 마우스를 대고 space바를 누른다-> persp view만 보임.

10. persp view에 와서 우클릭-> object모드 클릭

11. 포크 모양으로 만들어준 plane을 선택후 ctrl e, 바로 w로 내려준다.

12. w키를 누른 상태에서 포크의 두께감을 생각하면서 아래로 내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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