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마야의 카메라 시점에 관한 설정값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camera에서 사용하는 시점 기능들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오늘 다뤄볼 카메라의 attribute에서의 항목들
▶ angle of view
▶ focal length
▶ far clip plane
angle of view
시야각이라고 불립니다.
수치를 낮출 수록, 오브젝트가 크게 보이게 됩니다.
수치를 늘릴 수록, 오브젝트가 작게 보이게 됩니다.
focal length
‘화각’이라고 불립니다.
값을 조절해서 왜곡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이목을 집중시키거나 멀리 시야를 넓힐때 focal lenth값을 조절해줍니다.
수치값을 달리 주게 되면 보는 방향에 따라 왜곡됨이 달라지게 됩니다.-> 게임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법입니다.
수치를 늘릴 수록 볼 수 있는 시야각이 떨어집니다.- > 오브젝트가 크게 보이게 됩니다.
수치를 줄일 수록 볼 수 있는 시야각이 늘어나게됩니다.- > 오브젝트가 작게 보이게 됩니다.
far clip plane
랜더상에서 많이 깨졌을때 수치값을 올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