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마야의 카메라 시점에 관한 설정값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camera에서 사용하는 시점 기능들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오늘 다뤄볼 카메라의 attribute에서의 항목들
▶ angle of view
▶ focal length
▶ far clip plane


angle of view

시야각이라고 불립니다.

수치를 낮출 수록, 오브젝트가 크게 보이게 됩니다.

수치를 늘릴 수록, 오브젝트가 작게 보이게 됩니다.


focal length

‘화각’이라고 불립니다.

값을 조절해서 왜곡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이목을 집중시키거나 멀리 시야를 넓힐때 focal lenth값을 조절해줍니다.

수치값을 달리 주게 되면 보는 방향에 따라 왜곡됨이 달라지게 됩니다.-> 게임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법입니다.

수치를 늘릴 수록 볼 수 있는 시야각이 떨어집니다.- >  오브젝트가 크게 보이게 됩니다.

수치를 줄일 수록 볼 수 있는 시야각이 늘어나게됩니다.- > 오브젝트가 작게 보이게 됩니다.


far clip plane

랜더상에서 많이 깨졌을때 수치값을 올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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