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마야에서 하드서페이스 만들때 tip 2탄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야의  hard surface를 제작할때의 tip을 공유하고자 하는 포스트입니다. 해당 tip을 잘 숙지하시고 hard surface를 만드실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tip 모서리 부분 각을 주는 방식

모서리 모양이 네모인 경우와 대각선이 경우의 1번, 3번모드의 차이점

! 모서리부분의 네모로 만들때에는 multicut기능을 사용해야합니다.

multicut 아이콘 위치)

3번 모드)

모서리부분이 네모인경우가 각이 살아있는 것을 확인가능


모서리 부분 네모로 만드는 방식

1. 모서리의 대각선을 잡은 상태에서 delete 합니다.

2.multicut으로 모서리가 사각형이 될 수 있게 edge선을 만들어줍니다.


모서리 부분을 사각형으로 만들어주기 응용편

모서리 부분 사각형으로 만들어 주기 전

모서리 부분 사각형으로 만들어 준 후


두번째 tip 모서리의 각도에 따라 선의 각도를 맞춰주기

모서리 부분의 각도를 확인한다

그후 해당 각도에 맞춰 multi cut으로  edge선을 만들어준다.

기존의 선은 지워준다. ( 선을 지우는 방식: 선 잡고 ctrl delete )


모서리의 각도에 따라 선의 각도를 맞춰주기 응용편

현재 맨 오른쪽 edge선이 세로방향 edge선 전반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을 고쳐줘야한다.

1. 중간에 방향성이 생겨버린 세로 edge선들을 전부 잡고 ctrl delete로 지워준다.

2. 그리고 multi cut으로 오른쪽 edge선의 방향성이 시작되는 부분 전까지 일자로 세로선을 생성해준다. shift 누르면서 multi cut으로 선을 그으면 똑바로 일직선으로 그어줍니다.

 

3. 주의) 방향성이 만들어지는 edge선  바로 전에 일직선으로 multicut으로 edge선을 만들되 이때 모서리 사각형 부분은 잘라지지 않게 선을 생성해줍니다.

4. 방향성이 만들어지는 선과 방금 만든 일직선 사이에 마우스를 대고 multicut이 활성화 되어있는 상태에서 ctrl 마우스 휠 클릭으로 중간에 라인을 생성해줍니다.

5. 방금 ctrl 마우스 휠 클릭으로 생성한 선을 vertex모드에서 vertex점을 잡고 w키로 ctrl shift 로 이동해서 둥근 라인이 될 수 있게 slide시켜줍니다.

6. 결과)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