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마야에서 하드서페이스 만들때 tip 1탄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야에서 하드서페이스를 제작할때 tip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tip을 잘 보시고 하드서페이스를 만들때 잘 참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번째 tip, blinn 재질 넣어주기

blinn 재질을 넣어서 blinn 재질의 색상을 조금 어둡게 하면 마야상으로 보면 면의 흐름이 이상한 부분을 쉽게 파악하기 좋고 면의 라인에 따른 빛의 반사 느낌을 파악하기 쉽습니다.


blinn 재질 넣어주는 과정)

1. 오브젝트 모드로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우클릭-> assign new material

2. blinn 재질 선택

3. 오른쪽 attribute창에서 blinn재질의 color박스 값을 어둡게 수치를 낮춰준다.

4. 결과


두번째 tip, 오브젝트에 soften/harden edge넣기

1. 면의 흐름이 약간 부자연스러운 상태.

2. 그 상태에서 해당 오브젝트를 오브젝트모드로 선택한 상태에서..

3. shift 우클릭-> soften/harden edges-> soften/harden 옆의 네모 설정박스 클릭

4. 해당 설정창에 angle 수치를 45를 주고 soft/hard 박스 클릭

결과) 아까 전보다 확실히 부드러워진 것을 확인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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