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 dive into 3D modeling
현재 3d 포폴제작중인 3가지 캐릭터를 소개합니다. 모두 다 다른 영화속에 등장하는 매력적인 캐릭터이고 크리쳐, 동물, 메카닉, 노인, 여자 로 다양한 느낌으로 만들기 위해 캐릭터 선정을 까다롭게 진행하였습니다.
첫번째 작품: 메카닉 소녀
[ 작업 기간 및 과정 ]
이 작품은 총 248시간에 걸쳐 제작되었으며, 작업의 모든 단계에서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작품 선정 과정에서, 해외 아티스트의 개인 작업이 눈에 띄어 영감을 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작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칼, 칼 받침대, 트랜스포머 디오라마, 작은 전등 로봇 등 다양한 요소를 개별적으로 레퍼런스를 참고하여 제작하며, 각 요소를 퍼즐처럼 조합하여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작업 과정에서는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 UV 작업도 진행 중입니다.
[ 작품 선정 이유 ]
이 작업은 다양한 레퍼런스를 조합한 결과물로, 하나의 통일된 주제를 추구하면서도 각각의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각기 다른 레퍼런스를 참고해 제작하며, 새로운 조합을 통해 창작 과정 자체에서 퍼즐을 맞추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 포트폴리오 진행 및 다짐 ]
이번 작업은 포트폴리오 제작의 1차 캐릭터 작업으로, 아직 부족한 점이 많아 디벨롭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완성도와 디테일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수정 및 보완할 예정이며, 앞으로 더 열정적으로 작업에 임하며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두번째 작품: 드래곤 인간 ( 몬스터 호텔에 나온 캐릭터 )
\
작업 기간 및 과정
이 작품은 총 104시간에 걸쳐 제작되었습니다. 초기에는 더 멋진 용을 만들고 싶었지만, 포트폴리오 제작에 있어 시간적 제약이 있었기에, 캐릭터적인 요소가 돋보이는 용을 찾다가 애니메이션 영화 몬스터호텔에서 주인공이 용으로 변신해 포효하는 장면을 모티브로 선정하여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작업은 개인적으로도 “멋진 용”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소망에서 시작된 프로젝트입니다.
작품 선정 이유
애니메이션에서 독특한 스타일로 표현된 캐릭터적인 용에 매력을 느껴 이 작품을 선정했습니다. 기존의 영화 속 장면을 재해석하며, 나만의 디테일과 스타일을 더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캐릭터의 감정과 생동감을 살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반영된 결과물이기도 합니다.
포트폴리오 진행 및 다짐
작업 과정 중 포즈와 웨이트(weight)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으며, 특히 관절 처리와 나눔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향후 애니메이션용 캐릭터 제작 시에는 보다 깔끔하고 세부적으로 관절을 나누는 작업이 필요하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또한, 캐릭터를 더 발전시키기 위해 지브러쉬로 디벨롭하여 주름이나 무늬 같은 디테일을 추가하면 더욱 멋진 결과물이 나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세번째 작품: 할머니와 호랑이 ( 마이펫 이중생활 2에 나온 캐릭터 )
작업 기간 및 과정
이 작품은 총 211시간에 걸쳐 제작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영화 마이펫의 이중생활에 등장하는 토끼 캐릭터를 매우 좋아하지만, 포트폴리오의 다양성을 위해 마이펫의 이중생활 2에서 할머니와 호랑이 캐릭터를 선정하여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독특한 캐릭터 스타일과 매력을 재현하면서도, 새로운 요소를 더해보고자 한 작품입니다.
작품 선정 이유
사실 처음에는 토끼 캐릭터를 작업하고 싶었지만, 포트폴리오를 좀 더 다채롭게 구성하기 위해 할머니와 호랑이라는 두 가지 독특한 캐릭터를 선택했습니다. 이 캐릭터들은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어, 포트폴리오의 깊이와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특히, 호랑이의 역동적인 모습과 할머니의 세밀한 디테일 작업은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요소였습니다.
포트폴리오 진행 및 경험
작업 과정 중 가장 큰 어려움은 바로 Xgen 작업이었습니다. 특히 할머니의 머리카락 작업은 두 번의 실패 끝에 세 번째 시도에서야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작업을 통해 헤어 작업의 난이도와 중요성을 실감했으며, 이에 대한 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기술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